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6-25 오후 2:03:21 (Hit. 784)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제목 두림시스템, 150W급 LED 가로등 개발

두림시스템(대표 김윤호)은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발광다이오드(LED) 패키지 기술 개발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150W급 LED 가로등을 개발, 양산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이 회사는 이 제품에 채용되는 조명기기용 컨버터 관련 형식승인을 진행 중에 있으며 완료되는 7월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나설 방침이다.

이 회사는 LED를 조명에 사용하기 위해 발열문제와 구동장치의 안정성이 보장돼야 하기 때문에 특수 발열설계와 패키지 기술을 접목해 LED를 가로등용으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가로등은 나트륨등 또는 메탈램프를 사용해 250W∼400W를 가로등 한 개에 사용하고있으나 이번에 개발된 LED 가로등은 나트륨등 250W를 대체할 수 있는 것으로 소비전력이 150W여서 약 40% 이상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이천에 이미 10여기의 가로등을 설치, 자체적으로 내구성 시험과 조도 테스트에 나선 회사는 시험 결과 기존 가로등의 요구 사항인 30룩스를 훨씬 넘어선 57룩스와 85루멘(lm)/W, 색온도도 태양광에 가까운 삼파장대의 5700캘빈도로 꿈의 백색조명으로 불려질 만큼 완벽한 조명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 김 사장은 "가정용 조명에서 의료용 조명, 산업용 조명까지 전 분야에 고른 전문일력을 배치해 전기에너지 절감의 현실화와 무공해 조명의 실현을 통해 차세대 조명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미 ISO 9001인증을 통하여 생산 기반시설을 확보중인 두림시스템은 후속 모델 개발에 나서고 있지만 조명용 LED의 표준 규격화가 미비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LED산업의 활성화는 발 빠른 규격의 제정과 중소기업의 지원제도가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송원준기자 swj@

< 모바일로 보는 디지털타임스 3553+NATE/magicⓝ/ez-i >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원준
이전글 [상품장터] 카스모아이티, 고속으로 돈세면서 위폐 구별
다음글 [2007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통합관리솔루션: 와치텍 `와치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