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2-28 오후 1:08:41 (Hit. 940)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제목 강원도, 창업기업 판로고민 공공구매로 해소
(춘천=뉴스와이어) 창업보육센터 우수제품 홍보를 위한 「강원지역 창업보육센터 우수제품구매·홍보 전시회」가 12월 17일 10시부터 원주 아모르컨벤션웨딩에서 개최된다.

도내 16개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37개 기업이 생산한 우수제품을 출품하여 전시회를 하는 이번 행사에는 특히 기업과 시군 및 대학간 4천7백만원의 구매협약도 체결된다.

- 공공구매 협약체결 현황(3건 47,500천원)

기업&기업 위즘과 동광산업 쇼케이스 원자재 15,000천원

기업&대학 운수공방과 강릉대학교 풍속화한지 손거울 4,500천원

기업&지자체 (주)서흥eng와 원주시 역삼투막 정수장치 28,000천원

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가한 각 기관 구매 담당자들이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제작 체험관 운영을 통해 직접 제품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식코너 운영,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창업기업 페스티벌 형태로 진행된다.

현재 도내에는 16개 창업보육센터에 218개 창업기업이 입주하여 795명이 종사하며 연간 600억원의 매출로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기여하고 있다.

또한 400여개의 지적재산권을 출원하였고 신기술 인증, 특허, 기술혁신등으로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였지만 낮은 인지도와 홍보부족으로 구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그러므로 시군, 교육청 대학의 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생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상담을 통하여 구매로까지 이어져 창업기업의 판로개척에 활로를 모색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에서는 앞으로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에 대한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협약체결 기관 외에 조달청등록 및 도내 전 행정기관의 구매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일회성 행사가 아닌 창업기업 판로 해소를 위한 시스템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연례적으로 개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99년부터 매년 창업보육센터 운영사업비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2008년에도 창업기업 수요가 많아 센터가 부족한 곳은 센터 확장건립비를 지원하고, 권역별 센터별 특성에 맞는 지원으로 입주기업에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임으로 창업기업의 경제활동이 올해보다 더 활발해져서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 크게 기여할 것이다.

출처:강원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이전글 <'照明 역사' 다시 쓰는 ㈜이텍>
다음글 [퍼플오션]두안, 지하수 오염방지 기술력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