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2-28 오후 1:11:08 (Hit. 1147)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제목 프론틱스, 산업제품 안정성 평가 신기술 개발

압입형 파괴인성 측정 시험기

㈜프론틱스는 2000년 9월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 내 국가지정연구실인 '나노신뢰성연구실'을 모태로 설립된 기업이다. 프론틱스는 소재와 부품, 시스템 나아가서는 산업구조물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신뢰성 확보와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자동화 압입시험기를 개발하였으며, 선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 기술교류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프론틱스는 축적된 압입기술을 기반으로 계장화 압입시험법을 통한 잔류응력 측정 시험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독자 기술을 이용한 압입형 파괴인성 측정 시험기(AIS4000, Advanced Indentation System 4000)는 기존의 파괴적 방법인 파괴인성 시험방법과는 다르게 비파괴적이며, 시편의 제약이 비교적 간단한 조건을 가진 압입시험만으로 재료의 파괴인성(Fracture Toughness; KJC)을 측정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경제성,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고 다양한 재료에 적극 적용을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프론틱스는 2005년 100대 우수 특허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7년에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고 신기술 실용화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아이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전글 이화전기공업, 모든 제품에 ISO 9001 획득
다음글 오클린, 바이오방식 음식물처리기 한국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