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3-27 오후 3:41:02 (Hit. 686)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제목 '고속단정(R.I.B.)' 등 76개 조달우수제품 선정
대전=뉴시스】

조달청(청장 김용민)은 오는 27일 오후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2007년도 제1회 우수제품인정서 수여식을 갖고, '충진방현대형 고속단정(R.I.B.)' 등 76개 제품을 조달 우수제품으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달우수제품 선정은 올 들어 첫 번째로 지난 1월4일부터 12일까지 접수된 136개 제품 중에서 선별됐다.

이 중 인명구조 및 불법어로 단속용인 '충진방현대형 고속단정(R.I.B.)'은 기존 보트에 비해 부력이 많이 형성돼 같은 크기의 보트보다 많은 인원과 화물을 운송할 수 있고, 안전성과 주행성이 뛰어난 점을 인정받아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또한 '염화칼슘(모래)살포기'는 히팅시스템을 설치, 제설재가 굳거나 어는 현상을 방지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시켜 제설효과를 증대시켜 제설재의 낭비를 막아줄 수 있는 신개념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밖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서브디스크 내장형 버터플라이 밸브'는 밸브 내부의 디스크에 서브디스크 밸브를 내장시켜 개.폐시 차압을 획기적으로 줄여줌으로써 관로사고의 원인인 수충격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신기술제품이다.

한편 조달청 우수제품선정제도는 1996년부터 시행돼 현재까지 1745개 제품을 우수제품으로 선정, 판로를 지원해 왔다.

지난해까지 분기별 1회 선정했던 것을 올해부터 월 1회로 선정 횟수를 늘려 신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에서 더 많은 우수제품의 선정 기회를 부여받게 됐다.

조달우수제품 공급 실적은 시행 첫해인 1996년 이래 현재까지 총 1조9794억원, 지난 한해에만 4980억원 상당을 공공기관에 구매.공급했으며, 올 2월말 현재 실적은 1149억원으로서 전년 같은 기간 실적 416억원에 비해 2.7배 이상 판로를 확대.지원됐다.

조달청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이 생산한 성능과 품질이 보장된 우수 조달제품에 대해 일반제품과 차별화해 국내.외 판로지원과 구매정보 제공 및 적정가격을 산정.지원하는 등 패키지형 서비스를 제공해 신기술제품의 공공구매를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희송기자 hspark@newsis.com
이전글 [공공구매] "제값도 받아야죠"…조달청 가격산정 공시제도
다음글 프로젝터 조달 시장 '후끈'